[TIL] 2021.02.14

JavaScript 🌈
[프로그래밍 핵심 개념 in JavaScript] 03. 제어문
06. switch문
07. switch문 vs if문
08. 등급별 티켓 가격
09. for문
10. for문 tip
11. for문 연습하기
12. for문 더 연습하기
13. while문
14. while문 연습하기
15. while문 더 연습하기
16. break와 continue
17. break와 continue 익히기
18. 구구단 만들기
19. 피보나치수열
[프로그래밍과 데이터 in JavaScript] 01. 객체
01. 객체와 프로퍼티
02. 객체와 프로퍼티 익히기
03. 객체에서 데이터 접근하기
05. 객체 다루기
07. 객체와 메서드
GitHub 🐸

알고리즘 문제 몇 번 풀어봤다고 꼬아서 생각하기 대장이 되어버렸다. 간단한 문제였는데 "grade%3"으로 풀려고 하니... 당연히 안 풀리지 ㅠㅠ grade 값을 '문자열'로 진행하면 금방 풀리는 문제였다는 것을 해설을 보고 알아버렸다😤

아래 코드는 삼각형 만들기 알고리즘 문제이다. 왼쪽은 Java, 오른쪽은 Javascaript이다. 동일한 알고리즘 문제더라도 접근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배웠다🙇🏻♀️🙇🏻♀️ javascript는 for문이 반복하기 전에 미리 변수를 만들어서 특정값을 다루기가 훨씬 유용했다🤩

쉬운 문제라도 한 번에 맞히면 기분 좋아지는 "정답입니다👏🏻"

의도한 것은 아닌데 오늘이 2021년 첫 일요일 커밋이다... 일요일은 매번 너무 놀았다는 뜻일까? 그렇게 논 것 같지는 않은데..😓😓😓 내일은 코드잇 자바스크립트 강의 수강을 완료하고! 인프런 스프링강의를 들어봐야겠다🤗